보도자료

중기부, 소상공인을 위한 전자도서관 최초 개관

작성자
강동 솔루션앵커
작성일
2022-08-04 10:51
조회
126
중기부, 소상공인을 위한 전자도서관 최초 개관

- 전자도서관 운영 서비스 실시, 전자책 5.8만여 권 제공 -

□ 전자책 구독을 통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적응력을 높이고, 스스로 경영혁신을 추구할 수 있도록 지원

□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이라면 ‘소상공인 지식배움터(edu.sbiz.or.kr)’를 통해 무료로 월 10권 이내의 전자책을 2주간 대여 가능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이하 중기부)는 8월 3일(수), 소상공인 역량 강화를 위해 전자도서관을 개관해 전자책 5.8만여 권에 대한 무료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그동안 창업-성장-재기로 이어지는 사업 주기별 교육부터 마케팅, 경영교육, 법‧세무‧노무 등 공통교육과 제과‧제빵, 음식, 미용 등 업종별 특화교육까지 다양한 온라인교육을 제공해왔다.

이번에 도입하는 전자도서관은 소상공인의 디지털 적응력을 높이고, 자기계발, 경영개선 등 스스로 혁신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데에 도움을 주기 위해 도입됐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와 피씨(PC) 등을 통해 경제경영, 인문, 과학, 예술, 생활 등 전 분야의 도서 5.8만여 권을 대여할 수 있으며, 인기도서, 추천도서, 신작도서 카테고리 별로도 구분되어 있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전자책 대여는 소상공인‧자영업 지원 포털 ‘소상공인마당(sbiz.or.kr)’에 가입되어있는 예비창업자,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소상공인 지식배움터(edu.sbiz.or.kr)의 전자도서관을 선택 후, 읽고 싶은 전자책을 선택·대여하면 되며, 회원 1인당 월 10권 이내로 1권당 2주간 대여가 가능하다.

중기부 원영준 소상공인정책관은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과 비법(노하우)이 필요한데, 소상공인분들이 이러한 것들을 습득할 시간이 부족할 수 있다”면서, “시공간 제약이 없는 전자책을 통해 경영개선이나 새로운 사업 기회에 대한 생각(아이디어)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보도자료 - 보도/해명 - 알림소식 - 중소벤처기업부 (mss.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