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강동구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드림팀 출범

작성자
강동 솔루션앵커
작성일
2022-06-29 11:01
조회
207


2022년 6월 15일 서울강동솔루션앵커는 서울특별시 동부기술교육원,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강동새일센터), 서울신용보증재단 강동지점과 강동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울강동솔루션앵커 홍찬욱 센터장, 서울특별시 동부기술교육원 김강열 원장,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강동새일센터) 이혜진 관장, 서울신용보증재단 강동지점 김재진 지점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식에서 4개 단체장은 상호간의 신뢰와 우호협력을 바탕으로 강동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 지원, 청년 및 여성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기로 약속했다.

2022년 4월 11일 개관한 서울강동솔루션앵커는 가죽패션 제조산업에 IT를 접목한 스마트장비를 도입하여, 가죽패션산업에 대한 다각적이고 전문화된 지원으로 도심 제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조성되었다.

또한, 가죽패션 제조산업의 발전을 위한 전문 교육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여 청년 및 여성에 대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한다.

이날 협약식에 참여한 동부기술교육원은 패션관련학과, 3D프린터 및 캐드 관련학과를 운영하고 있어 동부기술교육원과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강동새일센터),  서울신용보증재단 강동지점, 서울강동솔루션앵커와의 협업을 통해 강동구민의 역량강화를 지원한다.

서울강동솔루션앵커 홍찬욱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식을 통해 강동구 민·관·공 네트워크를 보다 튼튼히 하고, 지속적이고 정기적인 활동을 통해 우리사회의 지속가능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강동구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드림팀 출범 (9min.co.kr)